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뒤로 도망가는 것일때. by 이진우

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한다. 최소한 현재보다 더 나아지고 싶어한다.
다른 말로 발전하고 싶어 한다. 그래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게 현실이다. 머,,,,그렇다고 탱자탱자 놀라는건 아니고,,,




대세를 거슬러 행동을 하는 것이 가끔 힘들때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하지않는 행동을 
하는 것인데요. 제 생각엔 그렇게 하는것이 제게 많은 잇점을 준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그런 고통스러운 일들을 할 의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그렇게 대세와 반대되는 행동을 하는 걸 좋아합니다.

"앞으로 가는 것이 뒤로 달리는 것일때"
저는 애런 유더이고요. 32살입니다.그리고,저는 1마일 뒤로 달리기 세계 기록 보유자입니다.
(이제, 그런 고통이 당신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는 당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몇년전에 ,저는 올림픽에 나가는 꿈을 가진 중거리 육상 선수였습니다.6.5킬로를 4분안에 달렸던 선수였지요.
그 이하의 기록을 낼때는 정말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불평분자가 아니라, 전사입니다.
제겐 무릎 부상이 있었는데요. 의사가 말하길, 더 이상 달리기를 하면 안된다는 거였습니다.
혹은 저는 앞으로 다시는 정상적으로 달릴수는 없을거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생각했지요. "나는 이 의사가 한 말이 틀렸음을 증명하고 말거야."
그 생각이 제가 뒤로 달리기로의 문을 열게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저를 보고, 멍청하다고 생각하거나, 어린 아이들이 저를 보며 비웃는 것이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왜그러느냐하면, 그게 제가 운동하는 방식일 뿐이고, 제가 좋아하는 일이기 때문이죠.
다른 사람은 몰라도, 제게는 맞는 운동이거든요.

(학생들이 여기와서 처음 저런 걸 보고는 ,우와,,저 사람 진짜 뒤로 달리고 있는데,,,
정말, 저 사람 저러고 사는거야?라고 하죠.)

저는 어떤 학생들도 뒤로 달리기를 전업으로 선택하는 걸 본적이 없습니다.
(제 말은 대부분의 스포츠는 육상이죠. 그래서, 뒤로 달리기 종목은 없습니다.모두 앞으로 달리기죠.
제게 있어서,뒤로 달리기를 전업으로 하는건 무목적적입니다.머,,재미로 한다면 할수 있겠죠.그것도 가끔이요.)
준비 ,출발.(웃음, 웃기는 웃음소리)
뒤로 달리는 것은 더 힘들지요.레트로 런(retro-run, retro는 뒤로라는 의미의 접두어) 말입니다.
왜냐면, 먼저, 당신이 어디로 가는지 안보이기 때문이고요. 두번째로는 당신은 주요 근육을 사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뒤로 달릴땐 앞으로 추진하기 위해 더 작은 근육들을 사용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아랫 허리와 
배근육에 훨씬 더 많이 의존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달릴땐 몸이 훨씬 안정적이어야 하는데, 만약 당신이
훨씬 더 강력한 배 근육을 가지고 있다면,그건 바로 훨씬 더 빨리 앞으로 달릴수 있는 운동선수가 되는 것과 같습니다.
혹은,,훨씬 더 높이 뛰거나,부상에서 훨씬 더 자유로워지는 운동선수가 되는거지요.
또, 뒤로 달리기는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요.왜냐하면 단지 당신의 밸런스를 유지하는데에만도 훨씬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반면에, 만약 앞으로 달리고 있다면, 훨씬 더 안정감이 들겠고,
앞의 상황도 훨씬 더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뒤로 달릴때 어떻게 앞을 보냐고요? 안 봅니다. 단지, 달릴때 바닥에서 오는 느낌에 의존해야 합니다.
두어번 넘어진 적이 있습니다. 그러한 경험의 아주 놀라운 점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주 잘 알게 되어서,
당신의 반응 시간이 아주 빨라진다는 거죠. 이건, 두뇌에 아주 좋은 일이고요. 뭐,, 나쁜일은 아닌거지요.
2개월 정도, 뒤로 달리기만을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기록을 깰려고 시도를 했고, 깼지요.
가끔, 인생에 있어 앞으로 가는 것이, 뒤로 가는 것일때도 있습니다.
앞으로 뭔가 커다란 일이 제게 있을 것임을 저는 항상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세계 최고가 될수 있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건, 단지 제가 진짜 잘하는 일을 발견해내는 것일 뿐이었습니다.
(경쾌한 음악)














덧글

댓글 입력 영역